top of page

🎉 메카랩 티끌 플라스틱 방문수거 및 이벤트 안내



작은 티끌 플라스틱은 분리수거를 해도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의왕시 메이커스페이스 메카랩은 티끌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업사이클링 교육 키트를 제작하고, 가치 있는 자원으로 사용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래 수집 가이드를 만족하는 티끌 플라스틱을 모아 깨끗이 세척하여, 의왕시 메이커스페이스(포일어울림센터 5층)으로 방문 수거해 주신 분들께 무게 40g마다 음료 1개씩 증정하는 이벤트(~ 해당 예산 소진 시까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티끌 플라스틱 수집가이드 본 수집가이드 내용과 이미지는 플라스틱방앗간의 캠페인 수집 가이드를 사용했습니다.

한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티끌 크기로, 플라스틱 병뚜껑과 병목고리 이외에는 PP 또는 (HD)PE의 재질이 표기된 플라스틱을 모아주세요.

※ PS, PET, PLA, Other... 재활용 불가


❌ 실리콘, 고무, 비닐 등 다른 재질이 부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 반드시 플라스틱 병뚜껑 안쪽을 확인하시고 분리가 가능한 경우 분리해 모아 주세요.


❌ 스티커, 라벨, 음식물 등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는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 반드시 깨끗하게 세척하고 제거한 뒤 모아 주세요.


운영 시간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장소


리워드 이벤트🎉 수집 가이드를 만족하는 티끌 플라스틱을 모아, 의왕시 메이커스페이스(포일어울림센터 5층)으로 방문 수거해 주신 분들께, 무게 40g마다 음료 1개씩 증정해 드립니다.(~ 해당 예산 소진 시 까지) ※ 리워드 이벤트 종료 시 사이트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문의

📞 031.426.8845~6

bottom of page